호신용품 추천 순위 TOP 3 (스프레이, 경보기, 삼단봉)

잊을만하면 벌어지는 강력 범죄로 인해 호신용품을 찾는 수요 역시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특히 신림역 사건으로 호신용품 추천 키워드 조회 수가 크게 올라간 바 있는데요. 오늘은 가장 대표적인 호신용품 순위 TOP 3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신용품의 종류

뉴스를 보면 부산 돌려차기, 신림동 사건 등 묻지 마 범죄가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며 이런 일이 자꾸 벌어지면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한 가지 생각을 하게 됩니다.

가만히 있기만 해도 범죄의 대상이 될 수 있다. 나는 나 스스로 지켜야 한다.

묻지 마 범죄 증가로 인한 보편적인 인식 변화
네이버-쇼핑-트렌드-주간-순위
네이버 쇼핑 트렌드 주간 순위 (20230728 기준)

상황이 이렇다 보니 7월 28일 기준 네이버 쇼핑 트렌드 1위에서 5위 중 무려 4개를 호신용품 추천이 차지했으며 내용을 보면 호신용품 순위 내 품목도 가짓수가 정말 다양합니다.

고전적인 호신용 스프레이부터 시작해 삼단봉, 디펜스 링 등이 많이 검색되고 있으며 이제는 심지어 방검복까지 팔리고 있습니다.

호신용품 정당방위 범위 주의 필요

다만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호신용품을 들고 다니는 것까지는 좋지만 사용에는 주의할 점이 꽤 많은데요.

이는 호신용품 정당방위 범위 인정 요건이 우리 생각보다 굉장히 × 100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길을 걸어가는데 누군가 나를 주먹으로 공격해 왔다고 가정해 보죠. 이때 호신용 스프레이나 경보기를 사용해서 위기를 모면했다면 일반적으로 큰 문제가 없지만 만약 삼단봉을 이용해 (나를 지키기 위한 목적으로) 상해를 입혔다면 쌍방폭행 시비에 휘말릴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이는 국내 형법상 정당방위 인정 요건이 굉장히 모호하며 결국은 호신용품 정당방위 범위 인정에 대한 판단을 판사가 내리기 때문입니다.

  1. 지금 부당한 침해가 발생했을 것
  2. 침해의 정도가 상당할 것
  3. 자신 또는 타인의 법적 이익을 지키기 위한 행위일 것
형법에서 인정하는 정당방위 요건

즉, 내가 나를 지키기 위해 삼단봉으로 맞서 싸우다 상대방을 쓰러뜨리고 몇 대 더 때렸다면 과잉방위로 인정될 가능성이 있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법률가들은 현실적으로 도망이 최선이라고 조언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 호신용품으로 삼단봉 사용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뭔가 굉장히 불합리해 보이지만 법이 이러니 방법이 없네요…🤨)

호신용품 추천 순위 TOP 3

네이버 쇼핑 데이터를 보면 사람들이 실제로 가장 많이 구입하고 리뷰를 남긴 호신용품 순위는 호신용 스프레이와 호신용 경보기, 그리고 호신용 삼단봉으로 분석됩니다.

방검복의 경우 검색은 많이 했지만 실제 구입 건수는 많지 않으며 이는 일상생활 중 실제 착용하고 다니기가 굉장히 번거롭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호신용 스프레이 추천

호신용품 추천으로 가장 많이 나오고 실제 구매 건수도 많은 게 바로 호신용 스프레이입니다.

호신용 스프레이 추천 시 가장 중요한 건 분사력, 그리고 분사액이 얼마나 넓게 퍼져나가느냐입니다.(분사 범위가 넓어야 한다는 뜻)

생각해 보십시오. 급박한 상황에서 스프레이를 꺼내서 뿌리는 것도 사실 만만찮은 일인데 기껏 뿌린 스프레이가 상대방의 얼굴에 닿지 않으면 뒷일이 더욱 심각해지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호신용 스프레이를 고를 때에는 가능하면 다른 사람들의 실제 사용 후기와 리뷰를 잘 둘러보고 난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신용품-추천-호신용-스프레이

여기서 추천드리는 제품은 호신용 스프레이 2세대 제품으로 분사구가 3개인 제품입니다. (1세대는 분사구가 1개)

분사구가 3개다 보니 분사량도 많고 무엇보다 분사 범위가 넓기 때문에 경황없는 와중에 조준을 완벽하게 하지 못했어도 상대방을 저지시킨다는 목적을 상대적으로 용이하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호신용-스프레이2
호신용-스프레이3

아울러 립밤과 유사한 콤팩트한 사이즈라 휴대성이 좋은 점 역시 장점입니다. (너무 크면 들고 다니기도 힘들고 결정적인 순간에 꺼내기 어렵습니다.)

역시 중요한 발사 거리의 경우 3m 이상이고 1통에 7mL가 들어 있어 30회 정도 발사가 가능합니다.

상품평 역시 준수한 편이라 호신용 스프레이 추천과 관련해 많이 언급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 제품의 더 자세한 정보와 리뷰가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호신용 경보기 추천

다음으로 많이 추천되는 제품은 호신용 경보기입니다.

호신용 경보기는 위의 스프레이보다는 소극적인 형태의 방어수단입니다만 커다란 소리를 내서 주변 사람들의 주의를 한 번에 끌 수 있고 이를 통해 상대방이 스스로 자리를 피하게 만드는 데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호신용 경보기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건 휴대성, 소리 크기, 그리고 결정적인 순간에 잘 작동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오늘 소개 드리는 제품은 샤네끄 경보기라는 제품인데 위급한 상황에서 스틸 재질의 고리를 잡아당기면 무려 150dB의 소음이 발생합니다. (참고로 전투기 소음이 120dB입니다.)

호신용-경보기1
호신용-경보기2

고리를 당기면 소리와 함께 밝은 빛이 나와 주위의 시선을 한 번에 집중시킬 수 있으며 길이 8.6cm에 무게는 43g이라 휴대성도 좋습니다.

샤네끄 경보기 역시 사용 후기와 리뷰가 좋은 편이라 추천드리며 가격 및 더 많은 리뷰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호신용 삼단봉

호신용 삼단봉의 경우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고 구입도 하신 것으로 보이지만 여기서 특정 회사의 제품을 따로 소개 드리지는 않겠습니다.

그 이유는 위에서도 언급했던 과잉대응 논란 리스크 때문인데요. 그래서 호신용 삼단봉 추천은 조금 조심스럽습니다.

사실 최선의 방어는 공격이라는 말도 있고 실제로 내가 공격을 당했을 때 최대한 적극적으로 방어하려면 나도 무기가 있어야 한다는 말도 충분히 공감이 갑니다.

다만 어쨌든 간에 삼단봉부터는 호신용품임과 동시에 무기라고 인식되기 때문에 구입 후 사용에는 최대한 신중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울러 그런 분은 없으시겠지만 호신용으로 구입해놓고 다른 이들과 싸울 때 이걸 사용하면 안 됩니다. 법적으로 크게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리뷰해왔지만 오늘의 호신용품 추천 포스팅은 작성하면서도 개인적으로 굉장히 씁쓸한 마음이 드는 글이었습니다.

제 글을 읽으시고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호신용품을 구입하시는 모든 분들이 제발 호신용품을 사용할 일이 없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추천 및 후기 (에센자 미니 C30, 청소 방법)

넥밴드 선풍기 후기 및 추천 (디노보 M6, 가성비 휴대용 선풍기)

JMW 드라이기 후기 및 추천 (MC4A01A, MG1800)

포스팅-마무리-문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