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사이언스 주가 동향 및 기업 정보 (드론 관련주)

테라사이언스 기업 정보

테라사이언스는 유압용 관이음쇠를 제조하는 기업이며 유관기업(소켓게이밍, 테라디펜스, 온코펩)을 통해 가상자산 플랫폼 사업과 방산산업, 그리고 바이오 사업 역시 영위 중에 있다. 

 

전체 매출액의 96%를 차지하고 있는 주력 사업인 유압용 관이음쇠 제조의 경우 볼보그룹코리아,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현대건설기계 등 관련 업계 대기업들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메이저 경쟁사가 외국기업(Caterpillar, Komatsu 등)인 어려움에도 불구, 꾸준한 기술력 제고를 통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품가에 좋은 품질의 제품을 공급해나가고 있다.

 

자회사인 소켓게이밍의 경우 글로벌 가상자산거래소 출시를 준비 중에 있으며 이를 위해 BHEX의 거래소 설루션인 BHop 플랫폼 원소스 코드와 지적재산권 라이선스를 확보한 상태이다.

 

당사는 자회사인 테라디펜스를 통해 안티 드론 설루션을 개발한 상태이며 최근 북한 무인기 침범 사태와 관련, 시장에서 드론 관련주로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재무건전성은 바이오 사업을 가진 기업치고는 나쁘지 않은 상태이다. 부채비율이 37.30%로 낮고 당좌비율 846.26&, 유보율 1,220.67%로 자본을 충분히 보유 중인 것으로 보인다. 연간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나 문제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장기적인 적자 상태라 보유 중인 자본을 까먹고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당기순이익의 경우 2022년 2분기부터 흑자로 전환됨)

테라사이언스 주가 동향



2023년 1월 13일 테라사이언스 주가는 전일 대비 12.62% 상승한 2,365원으로 종료하였으며 이날 당사 최고가는 2,370원을 기록하였다. 

 

테라사이언스 주가의 주요 키워드로는 우크라이나 재건, 자회사인 온코펩 IPO, 그리고 북한 무인기 등 드론 관련 이슈들이 있다. (본사는 유압용 관이음쇠 제조에 집중하고 있어 사업구조가 단순한 편이지만 계열회사를 통해 사업을 다변화 중이라 다소 여러 가지 이슈에 발을 걸치고 있는 모습임)

 

①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 테라사이언스의 주력 사업은 유압용 관이음쇠 제조로서 이는 건설현장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자재이다. 이에 우크라이나 재건 이슈가 발생해서 건설 관련주들의 주가가 움직일 때마다 테라사이언스 주가 역시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서 함께 반응하는 편이다.

 

② 온코펩 IPO : 당사가 최대주주로 기능 중인 온코펩은 미국에 소재한 바이오 기업으로 변형 면역치료제 개발 등 7개의 파이프라인을 보유 중이다. 작년 10월 말 온코펩 IPO 소식이 있었을 때 테라사이언스 주가 역시 반응하였다.

 

③ 북한 무인기 이슈 : 테라사이언스는 테라디펜스를 통해 안티드론 제품을 개발 중이며 이를 통해 미확인 드론 등을 멈추게 하거나 격추시키는 등의 설루션을 공급 중이다. 최근 북한 무인기가 침입한 사태와 관련해 안티드론 기업들이 사회적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테라사이언스 주가 역시 드론 관련주로서 이에 반응한 바 있다.

 

마지막으로 최근 테라사이언스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원인으로 정부의 부동산 규제완화가 손꼽힌다. 부동산 규제완화는 신규 건축물(아파트 등) 조성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와 관련, 건축사업에 필요한 자재를 공급 중인 테라사이언스 주가 역시 영향을 받는 것으로 풀이된다.

 

단, 테라사이언스는 이번 10일 공시를 통해 25억 원 이상 규모의 전환사채에 대한 전환청구권을 행사한다고 알렸으며 1월 30일 상장 예정인만큼 주가가 부정적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높아 주의가 필요하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