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디 엣지 가격, 출시일 등 최신 정리 (하이브리드)

쏘나타는 현대차의 대표 중형차이지만 그랜저와 아반테 사이의 애매함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3월 27일 디자인이 사전 공개된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디 엣지의 가격과 출시일 등 정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쏘나타 디 엣지 전면 모습

이번에 나오는 쏘나타 페이스리프트의 공식 명칭은 쏘나타 디 엣지(SONATA The Edge)입니다. 

 

예전의 쏘나타는 좋게 말하면 평범(?)하고 안 좋게 말하면 애매한 아저씨 느낌의 차량이었습니다. 지금도 쏘나타는 이런 이미지가 좀 남아 있으며 이는 앞으로 쏘나타가 넘어서야 할 과제로 보이는데요. 이번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그랜저와 아반테 사이의 느낌으로 변했습니다.

특히 범퍼와 그릴 등이 모두 바뀌었으며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그랜저와 동일한 일자형 DRL(Daytime Running Light, 주간주행등)입니다. 사실 요즘 나오는 현대차 DRL은 대부분 일자형(심리스 호라이즌 램프)인데 고객들의 호불호는 다소 나뉘는 것으로 보입니다.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너무 다 똑같다, 혹은 로보캅이라며 싫어하는 사람 또한 있습니다.)

 

어차피 디자인에 대한 판단은 개인적인 것이니 각자의 기호에 맡길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고요. (개인적으로는 이전 쏘나타보다는 훨씬!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휠 역시 19인치로 더 커졌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 후면

후면 역시 일자형 테일램프가 들어가 얼핏 보면 전기차처럼 보이는 등 많이 바뀌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번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은 이전에 비해 세련되고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데에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쏘나타 디 엣지 가격



쏘나타 디 엣지 가격은 2,800만원~3,850만원으로 예상

현재 시판 중인 쏘나타 가격이 트림별로 2,592~3,633만 원입니다.(2023년형 기준) 새로 나오는 쏘나타 디 엣지 가격은 여기에 약 2~300만 원 추가된 2,800만 원~3,850만 원으로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쏘나타가 2.0 가솔린 모델 기준으로 모던, 프리미엄 플러스, 인스퍼레이션, N Line 디자인 에디션 순으로 트림이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 쏘나타 페이스리프트는 트림 구성이 보다 간소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노말과 N Line, 그리고 하이브리드 정도로 나뉘지 않을까 싶어요.)

 

* 쏘나타 디 엣지 하이브리드 출시 예정



쏘나타 디 엣지 하이브리드

이번 쏘나타 페이스리프트의 파워트레인은 가솔린(2.0 자연흡기, 1.6/2.5 터보, 2.0 하이브리드), 그리고 LPG로 구성됩니다. 쏘나타 디 엣지 하이브리드 가격 역시 기존 쏘나타 하이브리드보다 약 2~300만 원 추가된 3,200만 원~4,000만 원 정도로 예상되고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쏘나타 디 엣지 출시일, 사전예약



쏘나타 디 엣지 사전예약은 4월 20일부터 시작

우선 현재(4월 1일)로서는 쏘나타 디 엣지 출시일이 명확히 공개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쏘나타 디 엣지 사전예약이 4월 20일부터 실시될 예정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4월 말이나 5월 중이 되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혹시 추가로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들은 4월 19일부터 4월 26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있는 스튜디오 ‘레이어 57’에서 ‘인투 디 엣지’라는 이름으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하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