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사용 후기 글입니다.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면 가정용 공기청정기 수요 역시 함께 증가하는데요. 이 글에서는 제가 직접 사용 중인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사용 후기 정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 쿠팡파트너스 등 제휴마케팅을 통해 수익이 발생할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지출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글의 순서
공기청정기 센서 확실히 알기
공기청정기 센서 역할
공기청정기를 고를 때 가장 고민이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센서입니다.
공기청정기 센서는 공기 중의 미세먼지를 감지하는 역할을 하며 요즘에는 극초미세먼지까지 잡아내는 PM(Particulate Matter) 0.5~1.0 제품까지 시판되어 있습니다.
- PM 0.5~1.0 : 극초미세먼지 감지
- PM 2.5 : 초미세먼지 감지
- PM 10 : 미세먼지 감지
PM 뒤의 숫자가 내려갈수록 성능이 올라가는 대신 가격 또한 높아지기 때문에 결정을 잘해야 합니다.
센서가 가장 중요할까요?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공기청정기 필터는 0.02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기 때문에 가정용 공기청정기라면 PM 10(미세먼지 감지) 정도만 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센서는 어디까지나 감지의 역할을 하며 공기의 여과는 결국 필터가 하기 때문입니다. (센서에서 감지한 공기의 미세먼지 양에 따라 공기청정기의 가동세기가 자동으로 설정되는 식)
즉, 좋은 센서를 달 경우 그만큼 공기청정기가 더 바쁘게 일하게 되는 건 맞지만 실제 공기의 여과효과 자체는 센서의 퀄리티와 상관없이 동일하다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 소개드리는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AX40A5310WMD의 경우 장착된 센서는 PM 10이지만 내부 필터는 0.01 마이크로미터 사이즈의 초미세먼지까지 99.999% 제거가 가능한 식입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제원 (AX40A5310WMD)

제가 사용 중인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AX40A5310WMD 제품 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삼성 공기청정기 중 성능과 가성비 등 모든 면에서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하며 실제로 현재까지 아무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품크기 : 350 × 640 × 350 mm
- 부착센서 : PM 10 (미세먼지 사이즈까지 감지)
- 필터 효과 : 극세 필터(큰 먼지 제거) ~ 숯 탈취필터(생활악취 제거, 새집증후군 물질 제거, 유해가스 제거) ~ 미세먼지 집진필터(0.01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 99.999% 제거)
- 스마트 기능 : 없음 (이게 있으면 가격이 올라갑니다.)
- 사용면적 : 40㎡
-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 3등급

이밖에 상부 디스플레이로 종합청정도를 색깔 단위로 간단하게 인지할 수 있습니다.(청색 좋음, 녹색 보통, 황색 나쁨, 적색 매우 나쁨)
아울러 풍량, 취침모드 설정, 예약, 라이팅 기능을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필터 교체가 필요할 경우 필터리셋 버튼에 불이 들어오는 식으로 알려줘 편리합니다.
요즘 삼성 비스포크 큐브에어가 50~60만 원대인 것을 것을 감안하면 이 제품은 삼성 공기청정기 가격치고는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굳이 비스포크를 고집하지 않으면서 삼성 공기청정기를 찾는 분에게 이 제품은 가성비 있는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가격 등 삼성전자 공기청정기의 추가 정보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에 더 자세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필터 (AX40A5310WMD)

이 제품은 삼성 공기청정기 필터 CFX-G100D(블루스카이 3000/6000용 호환필터)를 사용하니 참고해 주세요.

삼성 공기청정기 필터 구입의 경우 사전에 반드시 해당 제품 호환이 가능한지 한번 더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 다이슨 공기청정기 단점, 장점, 추천 1분 정리 (공기청정기 브랜드 순위)
▶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AS171DWFC 가성비 모델 추천 (교체용 필터)
▶ 공기청정기 추천 순위 TOP5 / 삼성전자, 위닉스, LG전자, 샤오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