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식사를 하고 나면 갑자기 엄청나게 졸릴 때가 많아 혈당 조절 영양제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2달 정도 먹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체감할 만한 효과를 보고 있어서 덴프스 혈당케어 프로 후기를 정리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밥만 먹으면 졸리는 이유 (ft. 혈당 스파이크)
사람은 누구나 밥을 먹고 나면 좀 졸립니다. 여기까지는 정상 범위인데 만약 식사 후 잠시라도 자지 않으면 견딜 수 없을 정도로 피곤한 느낌이 지속되는 심한 식곤증이 거의 매일 찾아온다면 당뇨를 걱정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식곤증은 대표적인 당뇨 전조증상 중 하나로 손꼽히기 때문인데요. 그럼 도대체 왜 밥을 먹고 나면 졸린 것이며 이게 당이랑 어떤 관계가 있는지 순서대로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식사를 합니다. (특히 탄수화물과 당이 포함된 식사)
(2) 혈중 포도당이 공급되어 일시적으로 혈당이 올라갑니다. 만약 탄수화물과 당을 많이 섭취했다면 혈당은 더욱 급격하게 올라갑니다.
(3) 우리 몸은 이를 정상화하기 위해 인슐린을 과다 분비하게 됩니다.
(4) 인슐린 과다 분비가 일시적인 저혈당 상태를 만들게 됩니다. (이렇게 혈당이 급격히 올라갔다가 저혈당 상태가 되는 것을 혈당 스파이크라고 합니다.)
이 혈당 스파이크가 식곤증을 유발하게 되며 이런 현상이 반복되면 우리 몸의 췌장(인슐린을 만드는 기관)이 혹사되어 비만이나 식곤증을 유발하는 한편 당뇨병의 위험 역시 높아지는 것입니다.
+ 대표적인 혈당 스파이크 증상 : 식후 급격한 피로감과 졸음, 집중력 흐려짐 등이 있음
혈당 스파이크 잡는 법 중 가장 좋은 건 식단 관리이며 특히 케이크나 빵과 같이 탄수화물과 당이 합쳐져 있는 음식은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어떻게 탄수화물을 아예 안 먹고살겠습니까?😂 그래서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혈당 조절 영양제를 섭취하고 있는데요. (찾아보면 정말 많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제 경우 많은 분들이 혈당 조절 영양제 추천 시 언급하는 제품 중 하나인 덴프스 혈당케어 프로를 2개월 정도 복용하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 중이라 후기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덴프스 혈당케어 프로 후기
덴프스 혈당케어 프로 효능
덴프스 혈당케어 프로 효능은 아주 심플합니다. 바로 식후 혈당 상승 억제인데요. 이 제품에는 100% 식물성 바나바 잎에서 추출한 기능성 원료(코로솔산)가 함유되어 있어 식후 혈당을 내려주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1알 당 코로솔산 함유량이 식약처 1일 섭취량 최대 함량인 1.3mg이나 되기 때문에 효능에 대해서는 안심할 수 있습니다. (식약처에서 규정하는 1일 코로솔산 권장 섭취량은 0.45~1.3mg입니다.)
참고로 코로솔산이라는 물질은 2형 당뇨나 관련 신진대사 메커니즘의 호전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주로 열대 식물인 바나바 잎사귀에서 추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혈당 조절 영양제에 코로솔산이 들어가 있습니다.)
덴프스 혈당케어 프로는 여기에 항산화를 위한 셀렌, 면역기능 도움을 위한 아연, 에너지 대사를 위한 비타민 B1, 영양소 대사를 위한 크롬을 함께 첨가하였으며 각 성분 모두 식약처 1일 권장 섭취량의 100%를 꽉꽉 채워 넣어 혈당 조절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에너지 대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덴프스 혈당케어 프로 후기 (2개월 복용)


개인적인 덴프스 혈당케어 프로 후기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이는 복용 후 느끼는 (개인적인) 효과, 그리고 섭취 방법의 편리함 때문인데요.
저는 2개월 정도 해당 제품을 복용한 결과 식곤증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점심 식사를 하고 나면 너무 졸려서 차에서 꼭 잠깐이라도 눈을 붙여야 오후 업무를 볼 수 있었고 잠을 자도 일어나면 너무 찌뿌둥해 힘들었는데요.
요즘에는 식사 후 일부러 잠 대신 산책을 하고 있으며 그렇게 해도 크게 졸리거나 오후 업무 시간이 힘들지는 않아 효과를 보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위의 덴프스 혈당케어 프로 후기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경험에 근거한 것이라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로는 알약 크기가 8mm로 굉장히 작아 복용이 편리해 좋았습니다. 특별한 냄새도 전혀 나지 않고 매슥거림 등의 불편함 역시 없었습니다.
하루에 1정을 복용하면 되며 가능하면 식전에 먹는 게 좋습니다. (저는 매일 점심 식사 전에 먹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혈당 스파이크 잡는 법 중 가장 좋은 건 식단 관리이기 때문에 제 경우 가능하면 빵, 케이크 등 탄수화물과 당이 함께 범벅이 된 음식은 자제하고 있지만 아예 안 먹지는 않고요. (어떻게 빵을 안 먹고 삽니까…😂)
그냥 의식적으로 그런 음식은 피하려고 노력하면서 매일 혈당 조절 영양제인 이 제품을 복용하고 있는데 체감이 될 정도로 식곤증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덴프스 혈당케어 프로는 가격도 60정(2달 치)에 1만 원대로 저렴한 편이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데요.
혈당 조절 영양제 추천 시 항상 언급되는 제품이라 그런지 당장 식곤증 등의 증상이 없어도 당뇨를 미리 예방하려는 분들이 많이 복용하고 계십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해당 제품의 가격과 후기 등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TOP 3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 내돈내산 후기)
▶ 샤오미 무선청소기 추천 TOP 3 (미홀, 드리미, 가성비)
▶ 아임뉴트리 리포좀 비타민C 후기 (3개월 후기, 리포좀 비타민C 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