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추천 및 후기 (에센자 미니 C30, 청소 방법)

저희 가족은 커피를 워낙 좋아하다 보니 커피머신을 작은 걸로 구입해서 사용 중인데요. 어떤 제품을 살까 고민하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추천 글을 많이 보고 에센자 미니 C30으로 구입해서 쓰고 있습니다. 오늘은 구입 당시 제가 했던 고민과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후기, 청소 방법에 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추천 이유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은 분류상 캡슐커피 머신에 해당하며 이 카테고리에서는 일리, 카누 등 다양한 경쟁사가 있지만 현재(2023년 7월) 기준 가장 많은 이들이 선택한 브랜드입니다.

압도적인 호환성

제가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가 바로 타 사 제품 대비 압도적인 호환성입니다.

캡슐커피 머신은 특성상 입맛에 맞는 캡슐을 골라 마실 수 있다는 게 큰 메리트인데 네스프레소의 경우 스타벅스와 일리, 카누, 투썸플레이스 캡슐을 사용할 수 있어 선택 범위가 타 사 제품에 비해 굉장히 넓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저희 집은 스타벅스 캡슐을 사용하는 중이며 이 부분은 여러 제품들을 직접 드셔보시고 본인 입맛에 맞는 커피를 찾아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 또한 커피머신 사용의 큰 즐거움이죠.😀)

오리지널 vs 버츄오

브랜드를 네스프레소로 선택하고 나니 다음에는 오리지널과 버츄오 사이에서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은 오리지널 라인과 버츄오 라인이 있으며 버츄오가 더 신형입니다.)

네스프레소 오리지널과 버츄오의 주요 특징 비교는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네스프레소 홈페이지 참조)

구분오리지널버츄오
추출 방식고압 추출 방식회전 추출 방식
커피 맛클래식한 커피크레마가 풍부하며 바디감이 깊음
편의 사항샷 2개짜리 더블 에스프레소 가능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후기

버츄오가 분명히 신형이기도 하고 여러 장점이 있지만 제 경우 오리지널 라인의 에센자 미니 C30을 선택했습니다. (결정적으로 버츄오는 타제품들과 캡슐 호환이 안 됩니다.😂)

(1) 가성비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은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라인 중에서도 가장 저렴합니다.

그냥 커피머신으로서의 기본에만 충실한 제품이라고 봐도 무방하며 이렇다 보니 세세한 편의성 면에서는 좀 약하지만 난 그냥 커피만 잘 나오면 된다는 분이라면 에센자 미니 C30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2) 작은 크기의 제품 필요

에센자 미니 C30은 가로 길이가 불과 8.4cm밖에 되지 않아 주방이나 거실 어디에도 부담 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주방에 에어프라이어, 정수기, 전기밥솥 등이 이미 차지하고 있는 공간이 있었고 이를 감안해 점유 공간이 가장 작은 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에센자 미니 C30 후기

우선 커피 맛 부분에서는 굉장히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심지어 스타벅스 캡슐을 사용 중😅)

사용 편의성 면에서도 크게 불만은 없고요. 유일하게 좀 아쉬운 점이라면 제품 크기가 작다 보니 캡슐 컨테이너 용량이 5~6개 정도라 커피를 5잔 정도 마시면 빈 캡슐을 빼서 버려야 한다는 정도입니다.

바로 위 라인인 오리지널 이니시아와 비교해 보면 어차피 물 부족 알림과 디스케일링 알림 기능은 둘 다 없고 물탱크 용량 역시 이니시아 대비 0.1리터 작기 때문에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에센자 미니 C30 물탱크 용량은 0.6리터입니다.)

에센자-미니-C30-높이-조절-가능-컵받침
에센자 미니 C30 높이 조절 가능 컵 받침

굳이 하나 더 단점을 찾자면 에센자 미니 C30은 높이 조절 가능 컵 받침이 탈착식인데 다른 라인들은 접이식이라는 것 정도가 있겠네요.

다만 이건 큰 컵을 사용할 때 손으로 높이 조절 가능 컵 받침을 빼기만 하면 되는 부분이라 위의 캡슐 컨테이너 용량과 마찬가지로 크게 체감할 정도의 불편함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에센자 미니 C30 제품의 더 많은 후기와 가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스프레소-커피머신-에센자-미니-C30-윗면
네스프레소-커피머신-추천-에센자-미니-C30-모습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청소 방법

기본적으로 드립 트레이의 경우 생각날 때마다 빼내서 머신에서 떨어졌던 커피 흔적을 씻어줍니다. (매일 씻으라고 하지만 실제 해내기가 너무 어려워요…😂)

씻을 때는 주방 세제와 수세미를 사용하고 캡슐 컨테이너 및 물통 역시 마찬가지로 분리해서 함께 씻습니다. (최대한 자주 청소하는 게 좋은 게 이게 오래되면 안에 세균이 번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척 후에는 물로 헹궈서 자연건조 시킨 후 다시 조립합니다. 그리고 물통의 경우 사용 후 남은 물은 버리고 매번 커피를 마실 때마다 새로 물을 받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위생 때문)


지금까지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추천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에센자 미니 C30 실제 사용 후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취향을 타는 제품이다 보니 선택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겠지만 오늘 포스팅이 커피머신 구입을 고민 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래에 가장 많이 언급되는 캡슐커피머신 추천 순위 포스팅 링크를 첨부하였으니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면 참고해 주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캡슐커피머신 추천 순위 TOP 5 (네스프레소 후기, 호환 정보 포함)

야외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순위 TOP 3 (무드등, 캠핑용)

넥밴드 선풍기 후기 및 추천 (디노보 M6, 가성비 휴대용 선풍기)

포스팅-마무리-문구
error: Content is protected !!